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소식들

전참시 | 남동생그리워 하는 박하선, 나이,고향,결혼, 프로필 | 전지적참견시점

by 언제나그대로 2021. 8. 23.
반응형

8월 21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에 배우 박하선의 리얼 일상과 대세 래퍼 원슈타인 출현하였다.

박하선과 남편 류수영의 달달한 영상 통화 모습도 공개됐다. 박하선은 버스 정류장에 앉아 류수영과 꿀 떨어지는 대화를 나눴다. 홍현희는 “대학생 커플을 보는 것 같다”라며 알콩달콩한 두 사람의 모습에 놀라워했다. 뒤이어 박하선은 버스를 타고 서울 시내 나들이에 나섰다. 매니저에 따르면 박하선은 개인 일정은 주로 버스를 타고 이동한다고. 박하선은 “버스를 타고 다니며 영감을 얻기도 한다. 여행하는 기분”이라고 전했다.


박하선은 버스를 타고 한 갤러리로 향했다. 이곳에서 박하선은 지난 방문 때 동생의 이름으로 남긴 방명록을 공개했다. 이에 대해 박하선은 “재작년에 하늘나라에 간 동생과 갤러리에 자주 왔다. 동생 이름을 쓰면 동생이 아직 살아 있는 것 같다. 저만의 애도 방법”이라고 밝혀 시청자들에게 진한 뭉클함을 안기기도 했다. 

동생과의 특별한 추억을 떠올린 박하선은 또다시 버스를 타고 낙원상가 지하시장으로 향했다. 박하선은 4,000원짜리 열무국수를 먹음직스럽게 먹으며 “정말 맛있다. 이게 4,000원밖에 안 한다고요?”라고 놀라워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박하선 배우

 

출생  1987년 10월 22일 (33세)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신체  164.2cm, 48kg, 235mm, B형
학력  서울중화초, 영란여자중, 송곡여고, 동국대학교 (연극학과 / 학사)
가족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박준규, 배우자   류수영(2017년 결혼 ~ 현재), 자녀딸(2017년 8월 23일생)
소속사   키이스트 로고
데뷔   2005년 SBS 수목 드라마, 〈사랑은 기적이 필요해〉 송윤주 역


대한민국의 배우이며 단아한 외모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대중적으로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는 배우. 특히 사극, 시트콤, 정극 등 연기 스펙트럼이 다양해 여러 장르의 드라마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고등학생 당시, 영화 '키다리 아저씨'의 시사회를 구경차 방문했다가 캐스팅되었다. 2005년, SBS 수목 드라마 '사랑은 기적이 필요해'로 정식 데뷔했다. 이후 '경성스캔들' 등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커리어를 쌓아갔다.

2008년, SBS 월화 드라마 '왕과 나'에서 폐비 신씨 역으로 출연했다. 극 후반부에 투입된 조연이자 신인인데도 사극 연기를 안정적으로 소화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이후 '강적들', '멈출 수 없어'등 꾸준히 드라마 위주로 출연했으나, 배우로서는 크게 이름을 알리지 못했다. 

2010년, MBC 월화 드라마 '동이'에서 인현왕후 역으로 출연했다. 고운 외모와 안정적인 사극 연기가 인현왕후 캐릭터에서 빛을 발하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단아 인현'으로 불리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당시의 인기를 바탕으로 광고, 화보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등 배우로서 첫 전성기를 맞았다


2012년,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서 박하선 역으로 출연했다. 캐릭터 특유의 사랑스러운 모습과 코믹한 연기를 훌륭하게 소화, 연속 히트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극중에서 너무 착해서 손해를 볼 정도의 성격인데, 스웨터, 원피스 등 사랑스러운 복장으로 '제대로 비주얼 포텐을 터트렸다'는 평. 2012년 상반기에 이르러서는 사실상 드라마 최고의 인기 캐릭터로 활약하며 대세 배우로 떠올랐다.당시 여성 예능인들을 제치고, 여성 배우 중 최초로 '백상예술대상'에서 TV 부문 예능상을 수상했다

2014년에는 SBS드라마 <쓰리 데이즈>와 <유혹>에 출연했다.
2015년 1월에는 <일밤-리얼입대 프로젝트 진짜 사나이> '여군 특집 시즌2'에 출연하였다.
2016년 9월에는 tvN드라마 <혼술남녀>의 박하나 역을 맡았다. 이후 류수영과의 결혼과 출산으로 한동안 활동이 뜸해진다. 그러는 사이에 본인이 이주희 역을 맡은 영화 <청년경찰>이 2017년 8월 9일 개봉하였다.

배우 박하선(33세)은 남편 류수영(41세)과 2017년 1월 22일 결혼식을 올렸으며 3달 후에 박하선의 임신 소식을 알렸으며 2017년 8월 23일 딸 류어엘 양을 출산했습니다. 박하선과 류수영은 2015 년 3 월 23 일, 류수영과 박하선과 5 개월째 만남을 갖고 있음이 알려졌으며 2 년 3 개월 만에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두 사람은 2013 년 MBC 드라마 ‘ 투윅스 ’ 에 출연한 게 인연이 되었으며 류수영은 아내 박하선과 데이트 도중 키스를 거절당한 후 ' 결혼하고 싶다 ' 는 생각을 했다 " 고 밝히기도 했다.


2019년 7월에 채널 A 드라마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의 주인공인 손지은 역을 맡으면서 복귀했다. 소재가 소재이니만큼 작품을 좋지 않게 보는 경우도 있으나, 박하선 본인은 훌륭한 연기를 통해 채널 A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데 이바지하는 등 성공적으로 작품을 마무리했다. 박하선 본인도 인생작을 넘어 평생작으로 남을 것이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출처 나무위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