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소식들

아는형님 | 2NE1 씨엘, MC민지 정준하 나이,키, 고향 프로필

by 언제나그대로 2021. 8. 28.
반응형

28일 아는형님에 2NE1 CL(씨엘)과 MC민지 정준하가 출연했는데요. 오늘은 출연자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느슨해진 한국 힙합에 '긴장감'을 주러 온 CL과😎
긴장된 한국(?) 힙합에 '느슨함'을 주러 온 MC 민지♨


국내 최초 저글링 형 힙합가수 MC 민지!
상황에 따라 콩트 가능👌🏻
CL 피셜 힙합에 중요한 건? ☞ 아이라이너
장착하고 §업그레이드된 만능 캐 MC 민지§


"수근아 더 이상 울지. 마!👊"
MC 민지의 특훈으로 달라진 호동이 새끼 수근
과연 두 사람의 결말은?



MC 민지 & CL
국힙 두 톱 in 아형🤟
힙합에 흠뻑 젖은 형님 학교의 하루는?!


씨엘(CL)

 

본명 이채린 (李彩麟 | Lee Chaerin)
출생 1991년 2월 26일 (30세) 서울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2cm, A형
가족  아버지 이기진, 여동생 이하린(1995년생)
학력 하비에르 국제학교 (중퇴) 고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래퍼. 보컬과 랩 모두 수준급 실력을 자랑하는 올라운더이다. 2007년부터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음원과 무대에 피쳐링을 해오다가 2009년 2NE1의 멤버로 정식 데뷔를 치뤘다.

본명은 이채린, 영어 이름은 Faith Lee이다. 예명은 이름의 이니셜을 따온 것도 있고 프랑스어 'ciel'에서 따온 의미도 있다고 밝힌 바 있다. 2NE1 활동 당시 개인 마이크 색은 금색이며 미국 솔로 앨범을 준비하며 은색 마이크로 바꿨다.


2014년 11월 스쿠터 브라운의 SB Projects와 계약을 체결했고, 약 2년의 준비 끝에 2016년 8월 19일 첫 미국 데뷔 싱글 <LIFTED>를 발표했다.

2019년 11월 8일 계약 만료로 YG엔터테인먼트를 나왔다.# 이후 독자적으로 '베리 체리(Very Cherry)'라는 팀을 꾸렸으며, 첫 정규앨범 ALPHA 활동에 앞서 활발하고 원활한 국내활동을 위해 커넥트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쉽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였다.


아버지는 서강대 자연과학부 물리학과의 이기진 교수이고 어머니는 도예가이다.  CL 어린시절 신문기사. 한국에서 태어나고 어린 시절 연구원 겸 문무교관 아버지를 따라 일본에서 7년 거주했으며 프랑스에서 2년 거주했다.

4살 어린 여동생 이하린이 있다. 씨엘과 마찬가지로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에 능통하며, 홍콩대학에서 회계와 금융을 전공했다고 한다. 한때 휴학을 하고 잠시 언니 씨엘을 따라다니며 일을 돕기도 했다. 씨엘이 tvN 예능 '그 녀석들의 이중생활'에 출연했을 당시 게스트 패널로 등장했다.


아버지 이기진 교수는 방송에서 씨엘이 고등학교 2학년 때 갑작스럽게 자퇴 선언을 했는데, "왜?"라며 이유를 묻지 않고 선뜻 허락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 이유를 묻자 "본인이 결정을 얼마나 오래 했겠냐. 그래서 너하고 싶은 대로 하라고 했다"며 "'왜'라고 하면 서로 하지 말아야 할 이야기도 많이 나오기도 하니까 그런 걸 꼭 할 필요는 없지 않냐. 그 후에 내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고등학교 졸업을 검정고시 통해서 했다"고 답했다.


MC민지 (정준하)


출생  1971년 3월 18일 (50세)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
신체  186cm,, A형, 왼손잡이
가족  아버지 ,어머니 ,누나,배우자 야기 니나(1981년생) (2012년 결혼)
자녀  아들 정로하(2013년 3월 22일생)
학력  서울대림초,대림중,강서고(졸업)
소속사 야무진
데뷔 1995년 MBC '테마극장'

대한민국의 방송인, MC 겸 영화배우, 뮤지컬 배우, 가수이다.
2007년 정준하는 '범국민 지식재산권 보호연합회' 출범식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 자리에서 정준하는 개인적으로도 2년 전에 초상권 침해를 당해 소송을 통해 승소한 경험이 있다"라며 "홍보대사가 됐으니 본보기가 돼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불법복제란 아주 나쁜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이를 근절하기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3]

정준하는 2004년 자신의 성명, 초상, 유행어를 캐릭터로 형상화한 컨텐츠 업체에 대해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해 승소한 바 있으며, 해당 사안에서 유명인으로서의 퍼블리시티권을 인정받았다.

또한 부캐로 MC민지로 활동을 시작했다. MC민지는 MBC '무한도전'에서 활약한 개그맨 정준하의 수많은 '부캐'(부캐릭터, 평소의 자신이 아닌 새로운 모습이나 캐릭터를 뜻하는 말) 중 하나로, 지난 2016년 처음 방송에 등장한 뒤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당시 부캐의 활약은 일회성에 그치는 듯했으나, 약 5년 만에 MC민지가 '아새우!'(I say woo!)(Feat.사운드킴)를 발표하고 가요계에 정식으로 출격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21일 발매된 MC민지의 신곡 '아새우!'는 레트로한 사운드의 힙합 트랙으로 '신나고 기쁠 때도, 때로는 힘이 들고 지칠 때도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여름 냄새 물씬 풍기는 이 서머 힙합은 청량함을 가득 머금은 이지 리스닝 곡으로 호불호 없이 들을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MC민지는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드라이빙 뮤직을 만들고 싶었다며 '아새우!'의 완성도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아새우!' 뮤직비디오에는 반가운 얼굴들이 등장한다. 정준하와 '무한도전'을 함께 했던 박명수와 하하가 MC민지의 데뷔를 지원 사격한 것. MC민지는 가족 같은 친구들이 발 벗고 나서 줬다며 이들의 '의리 어린 우정'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와 함께 그의 아들 로하의 출연도 화제가 됐다. 로하는 아이돌 못지않은 춤 실력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이에 MC민지는 아들의 남다른 끼를 인정하며, 로하를 예쁘게 봐준 이들에 고맙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