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소식들

홍천기 | 별자리 읽는 붉은눈의 남자 '안효섭'은 누구? 나이,고향,프로필

by 언제나그대로 2021. 8. 31.
반응형

홍천기의 주인공 두주인공 안효섭, 김유정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안효섭)은 누구인가?

3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30일 첫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홍천기'는 전국 가구 시청률 기준 6.6%를 기록했다.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김유정)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안효섭)이 그리는 한 폭의 판타지 로맨스 사극이다. 흥행 신화를 쓴 '해를 품은 달', '성균관 스캔들'의 원작자 정은궐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별에서 온 그대', '뿌리깊은 나무', '바람의 화원' 등의 장태유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날 방송은 붉은 운명으로 얽힌 주인공들의 인연의 시작부터 그려졌다. 오프닝부터 설화를 들려주듯 신비로운 이야기로 시작됐다.

죽음의 신 마왕을 어진(왕의 초상화)에 봉인하는 의식이 진행됐고, 마왕의 저주를 받은 아이들이 태어났다. 어용을 그린 화사의 딸 홍천기와 봉인식을 진행한 도사의 아들 하람이었다. 홍천기는 앞을 보지 못하는 맹아로 태어났고, 삼신할망(문숙)은 하람을 홍천기의 운명의 상대로 점지했다.



9년 후 자란 하람(아역 최승훈)과 홍천기(아역 이남경)는 운명처럼 만났다. 두 아이는 복사꽃밭에서 추억을 쌓으며 친구가 됐다. 앞이 보이지 않는 홍천기는 하람이 건네는 따뜻한 말들에 위로를 받았고, 하람은 기우제가 끝나고 다시 만날 것을 약조했다. 그러나 이 약속은 지켜지지 못했다. 봉인에서 풀린 마왕이 다시 나와 혼란을 야기한 것.


기우제 중 하람은 깊은 연못에 빠졌고, 마왕은 하람의 몸 속으로 들어갔다. 같은 시각 홍천기도 앞을 보지 못해 물에 빠졌다. 이에 삼신할망은 마왕을 하람의 몸 속에 봉인하고, 마왕 힘의 근원인 눈을 하람과 인연의 실로 이어진 홍천기에게 맡겼다. 눈을 뜨고 앞을 보게 된 홍천기와, 붉은 눈을 갖게 되고 앞을 볼 수 없게 된 하람의 모습이 대비되며, 이들의 붉은 인연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엔딩에서는 안효섭과 김유정이 등장하며 본격적인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붉은 운명으로 얽히게 된 하람과 홍천기의 인연이 어떻게 펼쳐질지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안효섭

이름  안효섭 (安孝燮, Ahn Hyoseop)
본명  Paul Ahn (폴 안)
출생  1995년 4월 17일 (26세)서울특별시
국적  캐나다
신체  187cm, 68kg, AB형
가족  부모, 할머니, 형(1989년생), 누나(1991년생)
종교  가톨릭 (세례명: 바오로)[1]
학력  청담고등학교 (졸업) 국민대학교 휴학
데뷔  2015년 tvN 예능 〈바흐를 꿈꾸며 언제나 칸타레 2〉
소속사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대한민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캐나다 국적의 배우.

캐나다에서 고등학교에 다니던 중 학교에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가 찾아왔다. 종종 기획사 관계자들이 여러 나라를 직접 찾아가서 일종의 길거리 캐스팅을 하곤 했는데, 친구들이 관계자에게 안효섭을 추천했다고 한다. 그렇게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합격 통지를 받았다. 그전까지 '연예인이 되어야지' 하는 생각은 하지 않았지만, 오디션에 합격한 뒤에는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겠다는 생각만 했다고 한다.



캐나다에서 고등학교 1학년 과정을 마쳤지만 또래 친구들과 학교를 다니고 싶은 마음에 청담고등학교 1학년으로 다시 들어갔다. 덕분에 한국에 친구들은 나름 있다고 한다. JYP엔터테인먼트에서는 3년 가까이 연습생 생활을 했다.

2020년 안효섭은 4년 만에 시즌 2로 돌아온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의 새로운 남주인공으로 발탁되었고, 이번 작품에서 GS(일반외과) 펠로우 2년차 서우진 역할로 자신만의 색깔로 시청자들를 단숨에 설득해내며 한층 더 성장한 연기력을 선보여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안효섭은 이번 작품에서 호흡을 맞춘 선배 배우 한석규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드러냈다.[8] 이 작품으로 같은 해 6월에 열린 제56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였고, 2020년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프로그램 정보]

이 드라마는 귀(鬼), 마(魔), 신(神)이 인간의 삶에 관여하던 단왕조 시대.
어느 연인들의 사랑과 운명에 관한 이야기이자, 
세상을 구하고 하늘을 감동시켰던 연인들의 서사시다.

마왕의 저주로 눈이 먼 채 태어났으나 신의 축복으로 눈을 뜬 여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목숨을 건 그림을 그리는 여 화공 홍천기.
나라를 위해 기우제의 제물로서 죽어야 했던 순간, 
몸속에 스며든 마왕의 힘으로 살아난 사내.
눈을 잃고 아버지를 잃은 채 평생을 살아가게 된 하람.

때로는 악연(惡緣)과 인연(因緣)의 사이에서,
때로는 생(生)과 사(死)의 갈림길에서,
운명의 보이지 않는 붉은 실에 의해 다시 만나고 
헤어지는 일을 반복하는…

두 연인의 운명적이고도 극적인 판타지 로맨스가 시작된다. 

 

출처 방송 및 SNS

728x90
반응형

댓글